본문 바로가기
군대로그

내가 제일 좋아하는 유튜브채널 '희철리즘'

by 오늘의코더 2022. 8. 6.
반응형

요즘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바로 희철리즘이라는 채널이다.

희철리즘?


이 채널은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희철 님이 느끼는 감정을 유튜브에 기록한 채널인데, 나는 이 채널을 보면서 세상을 보는 관점을 좀 더 넓힐 수 있었다.

세상은 넓다!

우선 첫 번째로 느낀 점은 세상이 정말 넓다는 것이다. 나는 고향에서만 쭉 자라왔고 지금은 군대에 있어서 처음으로 다른 곳에서 살고 있는데, 희철님이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것을 보면서 나는 내가 우물한 개구리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성공할 기회는 많다!


두 번째로 느낀 것은 성공할 기회는 정말 많다는 것이다. 희철님은 여행을 하면서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기도 하는데, 나는 이를 통해 내가 가진 재능이 다른 곳에서는 더 높게 평가받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그 채널의 영상 중 영국에서 버스킹하여 큰 돈을 팁으로 받고 브리티쉬 갓 텔런트 라는 곳에서도 캐스팅을 받는 버스커를 인터뷰한 내용이 나오는데, 만약 이 사람이 한국에서 버스킹을 했다면 어땠을까? 유명해질 수도 있겠지만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한류의 세계화와 영국의 팁 문화를 잘 이용하여 성공을 통해 자신의 꿈을 성공으로 이루려는 멋진 사람 같았다.

영어는 잘해야한다!


마지막으로 든 생각은 영어를 잘해야겠다는 것이다. 나라 간의 경계는 점점 허물어지고 세계화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영어를 할 줄 안다는 것은 정말 큰 이점이라는 생각이 다가왔다. 그리고 다른 나라 사람들과 자신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영어를 배우는 것이 되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앞으로 영어를 더 배워볼 생각이다. 현재는 hellotalk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외국인들과 가끔씩 대화하고 있다.

세계 여행뿐만 아니라 깊은 통찰력까지 함께 얻을 수 있는 희철리즘 채널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