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혜 (Feat. 지선,이윤화,하니,강찬,아이빅밴드)
- 아티스트
- 손경민
- 앨범
- 은혜
- 발매일
- 1970.01.01
요즘에 건강이 중요한 가치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다. 무릎이 다치기 전에 나는 누구보다 건강에 자신이 있었으며, 건강이 당연한 것인 줄 알았다. 하지만 이것은 나의 착각이었다. 건강은 무엇보다 값비싼 선물이자 은혜였다.
건강은 당연한 것이 아니다
세상을 보니 건강을 잃은 사람이 많았다. 최근 유튜브에서 지나가다 암에 걸린 20대 청년을 본 적이 있다. 그녀는 희귀암에 걸려 세상에 임상 데이터가 많이 없어서 많은 돈을 들여 신약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했다. 신약이어서 성공확률도 얼마 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걸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 건강은 당연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지금 내가 살아있는 것, 걸어 다니는 것이 모두 은혜였다.
바보 같은 생각을 했었다
나는 지금껏 정말 아이 같고 바보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다. 솔직하게 말하면 무릎이 아파서 전역하게 되면 좋다고 생각했었다. 하루빨리 이 반복되는 일상을 떠나고 싶었다. 하지만 건강을 잃었는데 전역하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나의 성숙하지 못한 생각이었다. 앞으로 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관심을 쏟을 것이다.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다른 일도 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무릎도 열심히 재활하고, 근력도 키워야겠다. 매일매일 시간을 쪼개서 건강을 유지하는 데 사용해야겠다.
반응형
댓글